본문 바로가기

국내 가볼만한 곳

지금이 가장 아름다운 서울근교 양평 서후리숲의 모습과 여행정보를 모았습니다.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장소는 서울 근교 가을 여행으로 단풍 구경하기 좋은 양평 서후리숲입니다.

방탄소년단도 방문한 장소로,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양평 서후리 숲 주변은 아직까지 시골길의 모습을 하고 있어요. 

그래서 이곳이 더 특별한 이유인데요, 숲을 가려면 시골의 오솔길 같은 길을 2-30분 정도 더 들어가야 합니다. 

찻길이 좁아서 운전은 조심하고, 양보 운전을 해야 합니다.

서후리숲 매표소 앞 주차장이에요. 주자장이 조금 협소한데요, 주차가 어려울때는 매표소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굉장히 친절하게 주차 안내를 하고 있어요.

양평 서후리 숲은 개인이 운영하는 숲이라서, 작은 동산 같은 산이지만, 입장료가 있어요. 입장료는 성인 기준 7,000원이에요.

음식물반입, 삼각대 반입 그리고 반려견 동반 입장도 불가합니다. 그러나 생수 정도는 반입이 가능합니다.

입장권을 구입 했다면, 매표소에서 지도를 한 장 챙기시고, 코스 설명을 들은 후에 입장을 하세요. 

그러면 시간 계산과 코스 계산을 해서 어느 코스로 돌아볼지를 미리 결정할 수 있어요.

서울 근교 가을 여행 단풍 구경하기 좋은 양평 서후리숲은 총 2가지 코스가 있어요. 

먼저 A코스는 총 소요 예상 시간 1시간으로, 서후리 숲에서 추천하는 힐링 산책 코스입니다. 

그리고 B코스는 시간이 없는 분들과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한 침엽수립 중심의 코스입니다.

가을단풍구경으로 숲을 방문했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단풍나무 숲길은 A코스와 B코스에 중복돼 있어요.

가을은 단풍 구경하러 산을 많이 찾는데요, 지방으로 가게 되거나, 산행을 하려면 하루를 몽땅 투자해야 되잖아요.

그러나 서후리숲은 1시간이나 30분만 투자를 해도 산에서 볼 수 있는 아주 예쁜 단풍구경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서후리숲은 비밀이 하나 있는데요, 그것은 이곳이 바로 방탄소년단 방문지예요. 사진 촬영도 하고 카페에서는 음료도 마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숲의 곳곳 촬영지에는 방탄소년단의 사진이 걸려 있어요. 사진을 찾아서 똑같이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숲을 즐기는 방법이에요.

화장실은 매표소 입구에 한 개가 있어서요, 이점도 숲을 올라가기 전에 미리 숙지하시면 좋을 거예요.

저는 서후리숲에서 추천하는 A코스로 돌아봤어요. 다리를 하나 건너서 잔디밭을 지나서 연못에 도착 했는데요, 

여기에 벤치가 있어서, 잠시 앉아서 사진도 찍고 물도 마셨어요.

그리고 다시 일어나서 조금 더 올라가보니, 단풍나무 숲길이 바로 나왔어요. 

이번에 이곳을 방문한 이유는 단풍나무 숲길에서 예쁜 단풍을 보고 싶었는데요, 

제가 서후리숲을 방문한 날짜가 2022년 10월 24일인데요, 단풍이 아주 알맞게 예쁘게 물둘어 있었어요.

서울 근교 가을 여행 단풍 구경하기 위해 서후리숲을 방문한다면 지금부터 2주 정도까지가 가장 아름다울 것으로 예상합니다. 

 

메타세콰이어숲에서는 사진을 어떻게 찍으면 멋진지 샘풀 사진이 걸려 있었어요. 

그래서 저도 똑같이 따라서 기념 촬영을 했더니 사진이 근사하게 잘 나왔어요.

제일 전망대는 자작나무 숲인데요, 방탄소년단이 자작나무숲 일대에서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숲의 입구에는 자작나무를 배경을 사진을 남긴 BTS의 단체 사진도 볼 수 있어요.

원래 소요시간은 1시간이라고 나와 있는데요, 사진도 찍고 가을을 즐기면서 산책을 하니깐, 저는 2시간이 조금 넘게 걸렸어요. 

  •  
 
재생 수860
 
 
 
 
 
 
 
 
  
화질 선택 옵션자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