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가볼만한 곳

상주에서 가족들과 5월에 걷기좋은 힐링명소 경천섬공원을 소개드립니다.

상주에 위치한 경천섬은 상주보를 만들면서 생긴 인공섬으로, 낙동강 상류에 위치한 하중도입니다. 

섬을 둘러싸고 흐르는 강물과 인근에 위치한 비봉산의 아름다운 절벽이 조화롭게 이루어진 곳으로 최근 경북 핫플레이스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경천섬 공원은 봄에는 유채꽃이,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메밀꽃이 만개하여 장관을 이루는 곳이기도 한데요, 계절마다 다른 색깔로 물든 경천섬의 모습을 보며 천천히 탐방로를 걸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상주에 이런 아름다운 곳이 있는지 몰랐는데요

 

경천섬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범월교 또는 낙강교를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경천섬 공원을 천천히 둘러보기를 원하신다면 범월교 앞에 위치한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며, 학 전망대와 함께 둘러보고 싶으시다면 낙강교 근처에 주차를 하시고 관람하시면 됩니다.

 

 

 

경천섬은 모든 가족 구성원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제공함으로써

가족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경천섬 공원에는 총 4가지 코스의 탐방로가 있는데요, 경천섬과 낙동강을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는 수상탐방로와 도남서원과 상주보를 들릴 수 있는 제 4코스를 추천해드립니다. 약 5km로 이루어져 있어서 1시간 30분이면 천천히 걸으며 경천섬의 정취를 느끼기 알맞은 코스입니다. 또한, 반려동물과 산책이 가능한 곳인만큼 유의하셔서 돌아보시면 더욱 안전하게 경천섬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호수 주변으로 나무도 아름답게 늘어져 있습니다.

 

 

입구에는 푸드트럭들과 함께 자전거를 빌릴 수도 있습니다.

 

호수에서 주변을 둘러보니 웅장한 산도 보이고 근심을 잊게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