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학

홍보학과, 마켓팅, 소비자, 경영학과 등 광고학 핵심 요점 정리 6. 광고제작과 광고효과 측정

6. 광고제작과 광고효과 측정

1) 광고주 프레젠테이션

 

광고대행사가 광고기획서를 작성하여 광고주에게 광고제작을 승인받는 과정
♤ 광고기획서는 광고의 전략방향과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가 제시되며,
♤ 아이디어의 구체화를 위하여 TV-CF는 스토리보드, 인쇄매체는 디자인과 구도를 제시


2) 광고제작


♤ 광고의 제작은 크리에이티브 팀이 중심이 되어 진행
♤ 광고제작 완료 후 광고주가 최종집행 승인


3) 광고효과 측정


♤ 광고 집행 후 광고효과를 측정·평가
♤ 그 결과를 차기 광고캠페인 전략수립에 활용